본문 바로가기

셀프 스킨케어

피부과전문의가 알려주는 20대, 30대, 40대 연령별 피부재생력 높이기 [고운세상피부과]

[고운세상피부과]
피부과전문의가 알려주는 20
, 30, 40대 연령별 피부재생력 높이기

  

 

***20대의 피부재생력

 

20대의 피부는 피부결이 곱고 매끄러우며 윤기가 있는 가장 아름답고 건강한 상태의 피부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심신의 피로나 외부의 환경에 의해서 지성피부나 건성피부로 변하기 쉽고 눈, 입 주위, 볼 등이 부분적으로 건조하고 거칠어짐을 느낄 수 있습니다. 25세를 기점으로 피부기능이 저하되면서 기미나 주근깨 등으로 눈 밑이 칙칙해 보이기 시작하고, 눈가 등에 서서히 웃거나 말할 때 표정주름이 생기게 됩니다. 또한, 신진대사 주기가 늦어지기 시작하기 때문에 상처 등의 외부 자극으로부터 대응하는 능력도 저하되어 모공이 넓어지고 피부가 전체적으로 쳐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20대의 피부재생력, 이렇게 관리하자~

이중 세안을 습관화 하여 청결한 피부를 유지하도록 하고 부분적으로 나타나는 여드름, 피부건조, 색소침착 등의 트러블에 대해서는 이에 맞는 관리를 꾸준히 병행하여 줍니다.

 

세안제는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쓰는 것이 좋으며 주1∼2회 정도 각질과 피지 제거팩, 수분팩 등을 해줍니다. 눈가와 입 주변이 건조하게 느껴질 때는 세럼 형태의 아이 에센스를 사용하고,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 기초 제품으로 항상 발라주어야 합니다.

 

또한, 잔주름을 예방하기 위해서 평소 습관적으로 과도한 표정을 짓는 것을 조심하고, 취침시 너무 높은 배게를 밴다던지, 베개에 얼굴을 묻고 자는 버릇 등을 주의해야 합니다.

 

................................................

  

****30대의 피부재생력 높이기

 

30대는 본격적으로 피부 처짐과 색소침착이 두드러지는 나이입니다. 피부 기능이 서서히 둔화되어 피부가 거칠어지고 트러블이 많아지며, 건성 피부로 변화하기 쉽습니다.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모공이 커지고, 주름이 생기기도 합니다. 화장이 잘 받지 않고 부분적으로 당기며 눈가, 입가에 잔주름이 자리를 잡게 되는 시기입니다. 30대에는 피부관리에 관심을 가지느냐 무심하느냐에 따라 외관상으로 피부연령의 차이가 현저하게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각별히 신경 써서 관리해야 합니다. 

  

 

****30대의 피부재생력, 이렇게 관리하자~

정기적으로 일주일에 1~2회 정도 마사지나 팩을 생활화하는 것이 좋으며 피부 기능 활성화, 충분한 수분과 영양 공급을 목적으로 피부 손질을 해야 합니다. 평소에 피부가 많이 당기는 사람은 기초 손질 시 에센스 사용을 일상화하고, 화장수를 듬뿍 발라줍니다. 수분 증발을 막기 위해서 영양크림을, 눈 주위와 입 주위에 아이크림을 발라주는 것을 잊지 마세요. 평소 표정 관리가 주름으로 직결될 수 있습니다. 또한 20대에 사용했던 안티에이징 화장품보다 조금 더 기능적이고 농축성이 있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40대의 피부재생력 높이기

  

무엇보다 피부 노화 현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시기입니다. 특히 피지선의 기능이 나빠져 피부 탄력과 윤기가 사라지는 시기입니다. 이마 등에 주름이 확실히 눈에 띄고, 각질층이 두꺼워져 피부 톤이 칙칙해지기 쉽습니다. 피부 잡티가 눈에 자주 띄고 피부 거칠음이 느껴집니다. 신진대사가 저하되면서 혈액이 피부에 제대로 공급되지 않으므로 잠자기 전 피부 손질 시 마사지를 해 피부에 탄력을 주어야 합니다.

 

 

*****40대의 피부재생력, 이렇게 관리하자~

이때의 피부 관리는 건조, 노화 방지에 중점을 둡니다. 피부 건조를 막기 위해 가습기 등으로 실내에 적당한 습도를 유지하고, 피부를 외부로부터 보호하는 영양크림을 충분히 발라줍니다. 피부가 건조하거나 피부 손질을 소홀히 하면 주름이 생길 뿐 아니라 깊은 주름이 되기 쉬우므로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20대보다 각질층에서 세포 교체 주기가 2배로 늦어지므로 혈액 순환 마사지와 고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하여 피부 건조화를 방지하고, 피부 재생을 도와주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이 많은 힘이 된다는 사실 아시죠? 손가락모양을 꾸욱~^^ 로그인 안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