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셀프 스킨케어

면접 시 깔끔한 인상으로 플러스 점수 얻는 셀프 스킨케어법 [고운세상피부과]

[고운세상피부과]
면접 시 깔끔한 인상으로 플러스 점수 얻는 셀프 스킨케어법



최근 취업 준비생들은 인턴십
, 아르바이트, 공모전, 봉사활동, 자격증 등 취업을 위해서 반드시 갖추어야 할 요건을 묶어취업 5종 세트라고 지칭하고 있는데 취업전선에서 한걸음이라도 앞서 달리기 위해서는 외모 관리도 포함되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여드름 만드는 취업 스트레스?

취업준비생의 가장 큰 외모 고민 중 하나가 여드름과 여드름 흉터입니다.    

울긋불긋한 여드름과 움푹 파인 여드름 흉터는 호감을 주는 첫인상을 만드는데 감점요소로서, 젊음의 꽃이라 불리는 여드름은 청소년에게나 발생한다고 생각하지만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취업준비생도 피부타입과 상관없이 성인형 여드름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이는 유전적인 요인도 있지만, 스트레스에 의해 호르몬 변화가 생기고, 피부가 민감하게 반응해 심한 여드름이 생기기도 합니다. 또한 성인여드름은 주로 턱 주변과 목, 가슴 부위에도 생기며, 사춘기 때 보다 크기가 커서 제때 치료하지 않으면 움푹 패인 흉터와 모공을 남기기 쉽습니다.

  

여드름은 생겼을 때의 관리법에 따라 사후결과에 큰 차이가 납니다. 특히, 집에서 손으로 짜버리면 얼굴 곳곳에 움푹 패인 흉터가 생겨 시간이 지나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여드름의 흉터와 모공은 홈케어나 메이크업으로도 해결되지 않는 문제이므로 면접자들의 고민은 더 커질 수 밖에 없습니다.

 

  

여드름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청결에 각별히 신경써야 합니다.

평소 따뜻한 물로 하루 2회 정도 깨끗이 세안하며 특히 외출 후에는 꼭 전용 클렌저를 사용하여 화장품이나 외부먼지가 모공 속에 남아있지 않도록 꼼꼼히 세안해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정기적으로 각질제를 이용하여 묵은 각질과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각질제거 시에는 따뜻한 물에 적신 스팀타올을 얼굴에 5분 정도 올려놓거나 먹고 남은 녹차 우린 물을 이용해 마무리 세안을 해주면 모공청소와 함께 미백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는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도 중요하며 여드름 전용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오일이 들어 있지 않은 화장품을 사용하고 살리실산이 포함된 아스트린젠트나 토너 제품도 효과적입니다 

 

만약 면접을 1~2일 앞두고 큰 여드름이나 뾰루지가 생겼다면 가까운 피부과를 찾아 염증주사를 맞으면 여드름이 진정되므로 깔끔한 인상으로 면접에 임할 수 있습니다.

 

  

첫 인상을 어둡게 해주는 다크서클  
 

취업준비생의 지속되는 긴장과 스트레스는 다크서클의 원인이 되어 얼굴 빛을 어둡게 만들기도 하는데 얼굴 빛이 어두우면 아파 보이고, 나이 들어 보여, 여간 밝은 표정이 아니고서는 부정적으로 보이기 십상이므로 이 또한 첫인상에서 감점 사유가 됩니다.

뿐만 아니라 외국에서는 이른바피곤한 눈(fatigue eye)’이라고 불리는 눈밑 지방 또한 심술단지처럼 볼록 튀어 나오면 나이 들어 보이고 다클서클을 도드라져 보이게 하므로 어두운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눈가 피부가 얇고 혈관이 늘어난 경우라면 세안 뒤 간단한 보습팩으로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보습 전용 화장수를 화장솜에 적셔 눈 밑에 2~3분간 올려놓으면 끝. 더불어 눈가 피부에 생기를 더해주는 아이 제품을 꾸준히 발라주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눈 밑 지방이 많은 경우는 규칙적인 식습관과 운동으로 혈액순환을 잘 되게 해주고 스팀타월과 냉타월을 교대로 찜질해주어 눈가의 혈액순환을 도와줍니다. 아이크림을 바른 뒤 눈꺼풀 위를 나선형으로 마사지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눈 밑 지압점(눈머리, 가운데, 끝부분)을 검지로 지그시 각 5회 정도 눌러주면 훨씬 좋아집니다.

 

다크서클은 몸의 컨디션에 따라 영향을 많이 받으므로 취업 스트레스를 줄이고 편안한 마음가짐을 갖는 게 중요합니다. 전문적인 시술을 원한다면 눈은 민감하고 약한 부위인 만큼 전문의와 상의하여 정확한 원인과 상태를 진단한 후, 그에 따른 치료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엇보다 취업 스트레스를 컨트롤하는 마음가짐이 중요해

그 밖에 네티즌들은 면접 시 가장 고민되는 피부 트러블에 대해서 칙칙한 피부, 푹 꺼진 볼, 주름 등을 꼽을 수 있는데, 이러한 피부 트러블의 원인은 대부분 스트레스에서 오는 경우가 많으며 평소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려는 마음가짐이 필요합니다.

  

또한, 최소 6시간 이상의 수면을 취하도록 하며 특히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는 피부가 활력을 찾고 피부조직이 재생되는 시간이므로 반드시 잠자리에 드는 습관을 갖도록 합니다. 충분한 수면 시간 외에도 규칙적인 생활 패턴을 유지하여 신체 리듬이 깨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잠이 부족하고 숙면을 취하지 못하면 다음날 피로함을 느끼고 활동량도 줄어들어 피부에 적신호가 켜질 수 있기 때문에 면접을 하루 앞둔 날이라면 마음을 편안하게 다스리고 숙면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컴퓨터 앞에 앉아 취업사이트를 수없이 들락날락 하며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 매일 20~30분씩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을 하면 정상적인 신체리듬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며, 땀과 함께 피부 노폐물이 배출되어 피부트러블도 예방하여 줍니다.


'추천'이 많은 힘이 된다는 사실 아시죠? 손가락모양을 꾸욱~^^ 로그인 안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