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셀프 스킨케어

집에서 하는 다양한 제모방법이 피부에 끼치는 영향

[고운세상피부과]
집에서 하는 다양한 제모방법이 피부에 끼치는 영향 
 

 

 

 

1. 족집게  

집에서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제모법으로 털이 다시 재생되는 기간이 다른 제모에 비해 오래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한가닥씩 뽑기 때문에 제모시간이 매우 오래 걸리고 따가운 통증이 뒤따릅니다. 또한 피부에 스트레스와 무리를 주어 피부탄력을 저하시킬 수 있으며, 모공이 넓어지고 자칫 감염이 될 수 있어 모낭염으로 발전될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감염 이후에는 색소침착이 생길수도 있고, 모공이 넓어져 닭살같은 피부결을 유발합니다. 

 

  

2. 제모크림  

제모크림을 피부에 바르고 10분 정도 있으면 체모가 녹아 없어지기 때문에 아프지도 않고 체모도 말끔히 사라져 눈에 띄지 않아 쉽게 제모할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제모 후 얼마간 냄새가 날 수 있고 피부가 약한 사람에게는 제모크림이 자극이 되어 피부트러블이나 피부염증을 일으킬 수 있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제모크림을 이용하기 전에는 반드시 해당제품이 본인의 피부에 맞는지를 테스트해보는 것이 좋으며, 제모 후에는 얼음마사지와 함께 수분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전기면도기 

빠르고 간편하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전기면도기의 경우 털을 세우면 면도하기가 쉽기 때문에 피부를 강하게 당기게 됩니다. 너무 많은 힘을 주면 피부가 탄력을 잃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족집게나 제모크림보다는 좀더 안전하게 제모를 할 수 있는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4. 왁싱  

탈모하고 싶은 부분의 표면에 열로 녹인 왁스를 바르고 시간을 둡니다. 왁스가 딱딱하게 굳었다면 한꺼번에 제거하는 왁스의 경우에는 아픔이 따르는 제모방법 중의 하나입니다. 그만큼 피부에 무리를 주어 주름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왁싱에 사용되는 재료가 피부가 민감한 사람에게는 트러블을 생기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민감성피부는 왁싱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이 많은 힘이 된다는 사실~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손가락모양을 꾸욱~ 로그인 안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