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셀프 스킨케어

[건성피부관리/봄철피부관리] 고운세상피부과가 알려주는 건성피부관리

[건성피부관리/봄철피부관리]

고운세상피부과가 알려주는 건성피부관리

 

 

내 피부는 건성일까?

건성피부는 피부결이 섬세하고 고와 보이지만 대체로 피부층이 얇고 피지의 분비량이 적어 피부가 건조해진 상태로 각질이 자주 일어나며 윤기가 없고 세안 후에 많이 당깁니다. 잔주름이 쉽게 생기고 노화가 쉽게 옵니다. 저항력이 약하여 외부 자극에 민감한 반응을 나타내 예민한 피부라고도 합니다. 건성피부는 유수분이 적기 때문에 여드름이나 뾰루지 등 피부 트러블은 다른 피부에 비해 적지만 화장이 잘 먹지 않고 피부가 건조하여 피부가 푸석푸석해 보이는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건성상태가 아주 심한 악건성 피부상태가 될 때는 가려움증이나 염증반응이 생겨 고통스럽기도 합니다. 염증반응을 보이기도 합니다.

 

 

l  건성피부의 원인

ü  피지막 기능 저하, 호르몬 불균형,

ü  부적당한 다이어트 및 단식, 급격한 체중감량, 수분 섭취 부족

ü  과도한 일광 노출 , 빈번한 사우나,한증막 이용

 

 

l  건성피부의 세안법 : 자극 없이 미지근한 물로 세안합니다.

물 온도는 25°C정도의 미지근한 것이 좋습니다. 건성 피부의 더러움은 피지 분비에 의한 노폐물보다는 오래된 각질이나 메이크업에 의한 것이 대부분으로, 건성피부의 클렌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세안 후 피부가 당기지 않도록 피지막을 손상하지 않는 부드러운 세안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씻어낼 때는 뜨거운 물은 피하고 미지근한 물을 사용해야 합니다. 뜨거운 물세안은 오히려 피부를 보호하는 유,수분 막을 손상 시킬 수 있습니다. 각질이 일어난 상태라 하여 세안 시 과다하게 문지르면 피부가 더욱 예민해지므로 주2회 정도의 딥클렌징(필링효과가 있는 각질 제거제)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도록 합니다.

 

 

l  건성피부의 일반적인 관리방법은? : 기초 케어에 충실합니다.

유분과 수분이 항상 부족하여 트러블과 주름이 생기기 쉬운 상태이므로 유분과 수분이 풍부한 건성용 화장품을 사용하고 에센스와 영양크림을 반드시 사용하도록 합니다.

건성피부는 수분이 항상 10%~20%유지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 주2-3회 정도 유연 마스크실시와 하루 8컵 정도의 물을 마시고, 과일이나 야채를 많이 섭취하여 수분 보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외선 차단제는 반드시 사용하되 트러블에 대해 검증된 제품을 사용하여 자외선으로부터 일어날 수 있는 피부 트러블과 색소침착 등을 미연에 예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제품 선택 시 재생과 탄력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알려진 비타민A.E가 함유된 제품을 고르는 것도 중요합니다.

 

 

l  건성피부를 위한 특수관리방법은? : 1-2회 마사지와 영양팩으로 피부에 활력과 생기를 더해줍니다.

건성피부는 주름예방, 노화방지에 주력해야 하는 피부이므로 집에서 간단하게라도 관리해주는 것이 매우 필요합니다. 유분 함량이 많은 영양크림과 수분함량이 많은 에센스를 활용하여 주1-2회 정도 마사지와 영양팩을 꾸준히 한다면 3-4개월 후 놀라운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제품에 비타민A.E가 함유되어있다면 더욱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비타민 A와 비타민E는 피부활성을 도와주는 우수한 미용성분입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추천'이 많은 힘이 된다는 사실 아시죠? 손가락모양을 꾸욱~^^ 로그인 안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