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셀프 스킨케어

찜질방에서 피부를 효과적으로 가꾸는 방법

[고운세상피부과]
찜질방 자주가면 피부에 좋지 않나요?
찜질방에서 피부를 효과적으로 가꾸는 방법

                                                                     

 

1. 찜질방 찜질욕 사우나의 적당한 시간

긴 시간을 쉬지 않고 한번에 찜질욕을 끝내는 것보다 시간적 여유를 갖고 10, 5, 5분으로 3번 정도 나누어 찜질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이렇게 나눠서 찜질욕을 하는 사이 사이에는 10분 정도 쉬어 주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찜질욕을 다 마친 후에는 30분에서 1시간 정도 휴식을 취해 주는 것이 건강에 이로우며, 갑자기 찬바람을 쐬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찜질욕을 마치고 목욕탕과 사우나를 이용하는 경우에도 43도에서는 8분 이내, 45도에서는 5분 이내에 목욕을 마치는 것을 추천합니다.

 

 

2. 찜질방이 피부에 끼치는 영향

찜질방의 높은 습도는 각질층의 수분을 증가시켜 피부가 촉촉해집니다. 높은 온도의 원적외선은 피부의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해줍니다. 또한 원적외선을 쐬며 땀을 내면 노폐물이 빠지면서 피부와 몸 속 깊숙이 남아 있는 독소가 빠지기 때문에 피부가 자연스럽게 좋아질수 있습니다. 하지만 피부를 장시간 고온에 노출시키면 혈관과 모공이이 확장되고 염증이 있는 경우에는 이것이 더욱 악화될 뿐만 아니라 피부가 건조해질 수 있으므로 잦은 방문 및 장시간 찜질시에는 이를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찜질 후에 하면 좋은 천연팩

천연 팩은 천연 재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피부에 가장 트러블이 없고 수분을 많이 함유하여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천연재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비타민 C가 파괴되고 성분이 변질될 수 있으므로 한번에 1회분만 만들어 사용하고 팩을 만든 후 30분 이내 사용해야 천연 성분이 효과적으로 흡수됩니다.

팩은 1주일에 2번 정도가 가장 좋으며, 천연 팩은 피부에 전혀 문제 없을 것 같지만 피부 타입에 따라 그렇지 않을 경우가 있으므로 사용 전 꼭 패치 테스트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1)  바나나 우유팩

바나나는 비타민A와 당분이 풍부해 보습 효과가 뛰어나고 피부를 유연하게 해주며, 건성 피부와 노화 피부에 사용하면 윤기 있고 촉촉한 피부를 되찾을 수 있습니다.

 

재료 : 바나나1/3, 우유 3스푼, 밀가루 약간

1) 바나나를 스푼이나 포크로 부드럽게 으깬다.

2) 1)의 분량의 우유와 밀가루를 넣고 섞는다.

 

 

(2)  키위 꿀팩

비타민 C가 많은 키위는 미백효과가 뛰어납니다. 또 꿀의 비타민, 미네랄 성분은 영양과 보습효과가 뛰어나 건조해진 피부에 사용하면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꿀 수 있습니다.

 

재료 : 키위1/2, 1/2큰술, 밀가루 약간

1) 키위를 부드럽게 으깬다.

2) 1) 의 키위와 꿀, 밀가루를 넣고 섞는다.


 
 

'추천'이 많은 힘이 된다는 사실 아시죠?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손가락모양을 꾸욱~^^ 로그인 안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