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셀프 스킨케어

[평촌 고운세상피부과] 봄철 환절기피부에 영양과 수분공급, 천연팩 만들기

[평촌 고운세상피부과]

봄철 환절기피부에 영양과 수분공급, 천연팩 만들기

 

봄 햇볕은 피부에 많은 자극을 줍니다. 겨울내 강한 자외선에 별로 노출될 기회가 없어 방어력이 약해진 피부가 햇볕에 노출되면 상대적으로 손상을 더 받기 쉽기 때문입니다. 또 봄에는 바람이 많이 불고, 공기도 겨울만큼이나 건조해 피부가 금방 상하기 쉽습니다.

 

따라서 봄에는 특히 얼굴과 손의 피부관리를 철저히 해야 합니다. 외출에서 돌아온 저녁에는 세안을 꼼꼼하게 해 황사등의 먼지와 노폐물이 피부에 남아 있지 않도록 하고, 보습 성분이 많고 유분이 풍부한 로션을 바르는 등 기초 화장을 꼭 해주어야 합니다. 이따금 밭에서 기르고 나무에서 딴 자연의 천연재료를 이용해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줍니다.

 

 

천연팩을 할 때 주의할 점

 

1. 과일 채소를 이용한 천연팩은 화학성분이 없어 신선하고 수분공급 효과가 뛰어납니다. 저렴한 비용도 이점. 그러나 알레르기, 자극성분에 대한 검증을 거치지 않은 것이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천연팩을 하기 전에는 팔 안쪽이나 허벅지 안쪽에 발라보아 가렵거나 붉게 변하는 등의 이상상태를 먼저 확인하고, 이상이 생기면 곧 미지근한 물로 닦아내고 사용을 중지합니다. 팩을 하기 전과 세안 후에는 스킨을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2. 팩의 잔류물이 피부에 남게 되면 이상현상이 일어나기 쉬우므로 깨끗이 닦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천연팩의 재료는 농약 잔류물이 적은 유기농산물을 구해야 하고, 깨끗하게 닦아 사용해야 합니다.

 

3. 팩을 만드는 과정도 위생적으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4. 천연팩을 만들어 오래 두면 산화가 일어나고 영양소가 파괴되어 효과가 없어집니다. 한 번 사용할 것만 만들고 만든 즉시 사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5. 팩을 너무 자주 할 경우에는 지방이나 피부 각질층이 지나치게 벗겨져 피부가 오히려 거칠어질 수도 있습니다.

 

6. 피부 더러움을 완전히 제거하고 피부에 필요한 수분과 영양을 보충해주기 위해서는 느긋한 기분으로 자기 전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샤워나 목욕을 한 후에 팩을 해주면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때에 따라서는 아침에 팩을 하는 것도 효과적일 때가 있습니다. 수면 부족으로 피부 상태가 나쁘고 메이크업이 잘 받지 않는 아침에는 빠른 효과가 있는 팩을 해주면 좋습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추천'이 많은 힘이 된다는 사실 아시죠? 손가락모양을 꾸욱~^^ 로그인 안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