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셀프 스킨케어

[고운세상피부과] 성공을 꿈꾸는 알파걸 여성들의 최고의 적 스트레스, 피부를 헤치는 첫째 요인

[고운세상피부과]

성공을 꿈꾸는 알파걸 여성들의 최고의 적 스트레스, 피부를 헤치는 첫째 요인을 해결하세요

 

알파걸은 피부 미인?!

알파걸이 주목 받고 있는 시대입니다. 알파걸이란 미국 하버드대 댄 킨들러 교수가 출간한 '새로운 여자의 탄생-알파걸'이란 저서에서 학업과 운동, 리더십 등 모든 면에서 남자에게 뒤지지 않는 엘리트 여성을 정의한 말입니다.

페미니즘조차 성차별을 인식한 피해 의식에서 출발한다고 생각하는 그녀들은 여자라는 사실에 아무 제약을 느끼지 않는 점이 과거 세대와 확연히 다릅니다. 하지만, 성공에 대한 강한 욕구는 스트레스에 더욱 쉽게 노출되기 마련입니다.

스트레스는 신체적으로 영향을 미쳐 몸의 균형을 깨뜨리게 합니다. 이는 피부 질환 등으로 나타나 다시 스트레스를 부르는 악순환이 되풀이 되기도 합니다. 알파걸이 되길 희망하는 여성들을 위한 스트레스 관리법과 피부관리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스트레스 이렇게 관리하세요.

1. 긍정적으로 생각한다

평소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시간에 쫓기면 더 스트레스를 받게 되므로 마음에 여유를 갖고 대인관계에서 생기는 갈등과 긴장감은 웃음으로 완화할 수 있도록 유머 감각을 갖도록 노력합니다. 또한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 방법을 찾거나 거절할 줄 아는 습관, 포기할 줄 아는 용기도 스트레스를 덜 받는 생활 습관입니다.

 

2. 몸에 맞는 운동으로 스트레스를 줄인다

스트레스 해소법으로 규칙적인 운동만 한 것도 없습니다. 적당한 운동으로 땀을 배출하면 몸 안의 긴장이 완화되며, 근육 조직을 발달시킬 뿐 아니라 건강한 생각을 하는 데 상당한 도움을 줍니다 

스트레스에는 유산소 운동이 좋은데, 가장 중요한 것은 규칙적이고 지속적으로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지나친 운동은 그 자체가 스트레스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합니다.

 

** 추천 운동 : 조깅, 테니스, 수영, 자전거, 요가, 필라테스

 

3. 몸이 맑아지는 음식 섭취

스트레스를 받으면 커피나 술 등을 마시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는 몸의 균형을 깨뜨려 더욱 큰 스트레스를 주는 요인이 됩니다. 커피 등 카페인이 들어간 음료는 각성 효과는 있으나 정신과 근육을 긴장시키고 불안, 초조감을 높이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너무 달거나 짠 음식은 몸을 더욱 피로하게 하고 신경을 예민하게 하며, 육식을 많이 하면 흥분하기 쉽고 신경이 날카로워지므로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좋은 음식 : 과일, 야채, 생선류, 콩류, 씨앗류, 전분, 해조류, 현미

** 좋지 않은 음식 : 육류, , 초콜릿, 홍차, 탄산 음료

 

 

알파걸도 피해갈 수 없는 스트레스성 피부 질환

1. 여드름

스트레스를 받으면 호르몬의 변화로 인해 여드름이 많이 생겨납니다. 이때는 세안을 할 때 피지와 각질을 제거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스팀 타월로 각질을 불린 뒤 딥클렌징과 팩으로 노폐물을 제거한 다음 찬물이나 얼음으로 모공을 수축시키면 피부가 진정됩니다. 여드름이 심한 경우에는 피부과에서 스케일링이나 필링 등으로 각질과 피지를 제거하고 모공을 좁히는 것도 한 방법이 됩니다. 

 

2. 다크 서클

다크 서클은 유전적 요인도 있지만 스트레스, 피로, 수면 부족 등으로 심해질 수 있으며 생리 기간에 일시적으로 더 진해집니다.

평소에 꼼꼼히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한데, 스팀 타월과 냉 타월을 교대로 찜질해주고 눈꼬리에서 눈 앞머리 쪽으로 가볍게 마사지를 해줍니다. 비타민이 함유된 재생 아이크림을 바른 뒤 5~10분 정도 눈을 감고 휴식을 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알로에와 감자를 이용한 팩은 눈가가 밝아지는 효과를 줍니다.

  

알파걸 피부 미인 만드는 생활 규칙

1. 1회 마사지로 피부를 맑게

일주일에 한 번은 꼭 마사지를 합니다. 마사지를 하면 피부 혈액순환이 좋아져 피부색이 맑아지고 환한 인상을 줍니다.

 

2. 스파로 피로를 푼다

온천이나 찜질방 등은 몸속에 쌓인 독소를 배출시키고 마음도 편안하게 해주는 가장 좋은 안티 스트레스 케어. 스파를 할 때 수증기를 쐬면 피부의 각질을 제거해주고 모공을 열어줘 피부가 깨끗해집니다.

 

3. 자연 소재 도구를 사용한다

화장할 때 사용하는 퍼프나 브러시, 타월 등의 도구는 면 등 천연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연 소재로 만든 제품은 피부에 알레르기 등의 트러블 발생을 막아주는데, 자주 세척해서 사용하도록 합니다.

 

4. 하루, 얼굴에 휴식을 주자

일 주일에 한번은 화장을 전혀 하지 않고 얼굴 피부를 쉬게 해줍니다. 아무리 좋은 화장품이라도 얼굴의 자생력을 약하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완전한 휴식은 피부에게 재충전의 기회를 주는 시간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