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가철 피부 119

[여름휴가철 피부 응급처치 10] 겨드랑이, 비키니라인 자가제모 시 부작용 주의


[고운세상피부과 : 여름휴가철 피부 응급처치 10]
겨드랑이, 비키니라인 자가제모 시 부작용 주의

 

영구제모시술이 대중화되면서 자가제모로 인한 번거로움을 많이 줄이고 있지만 아직도 대다수의사람들은 면도, 족집게, 왁싱, 제모크림 등을 이용하여 집에서 제모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가제모를 할 경우에는 피부에 무리한 자극을 주게 되어 부작용을 일으키는 경우가 종종 나타남으로써 주의깊은 관리가 필요합니다.

 

1.     면도, 왁싱, 제모크림 및 족집게를 이용한 자가제모는 모낭염이나 모공각화증(닭살피부), 접촉성 피부염 등의 증상을 유발하기도 하는데 이러한 증상이 지속될 경우 심각한 색소침착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2.     면도기는 비위생적인 면도칼을 사용 시 피부 염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청결하게 보관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제모크림이나 왁스의 경우는 피부에 과도한 자극을 주기 때문에 너무 잦은 사용은 삼가하는게 좋으며, 피부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 전 겨드랑이 안쪽이나 팔목 안쪽에 발라서 테스트를 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4.     제모 전 해당부위에 5~10분 정도 스팀타월을 이용해 각질을 부드럽게 해준 후 제모를 하면 피부자극을 줄일 수 있습니다.

5.     제모 시에는 가급적 비누거품, 혹은 쉐이빔 폼을 이용하여 피부자극을 최소한으로 줄인 후 제모하고, 제모 후에는 냉타월로 찜질하거나 보습제품을 발라줍니다.

6.     여성용, 남성용에 적합한 전용면도기를 사용합니다.

7.     왁싱, 제모크림을 사용할 경우에는 털이 난 반대방향으로, 면도기를 사용할 경우에는 털이 난 방향으로 제모합니다.

 

'추천'이 많은 힘이 된다는 사실 아시죠? 손가락모양을 꾸욱~^^ 로그인 안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