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가철 피부 119

[여름휴가철 피부 응급처치 9] 피어싱 시 나타날 수 있는 피부 부작용에 대한 주의

[고운세상피부과 : 여름휴가철 피부 응급처치 9]

피어싱 시 나타날 수 있는 피부 부작용에 대한 주의

문신, 타투와 같이 여름철 멋내기용으로 많이들 하고 있는 피어싱. 그러나 많은 이들이 하고 있는 귀 뚫기를 비롯해 혀, , 배꼽에다 하는 피어싱은 자칫 심각한 피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히 여름철 피어싱은 피부감염의 위험성도 높기 때문에 시술 전 후에는 매우 주의깊은 관리가 필요합니다.

 

1.    가장 흔한 부작용으로는 염증반응으로서 심해질 경우에는 가려움증, 진물, 고름을 일으킵니다.
 

2.    감염으로 인해 진피가 과다성장하면서 포도송이 같은 양성종양의 형태로 피부바깥으로 튀어나오는 켈로이드를 유발하는 경우가 생겨날 수 있습니다.

3.    철저한 소독기구가 비치되어 있지 않은 비의료시설에서 시술할 경우 파상풍과 같은 세균 감염은 물론 간염이나 에이즈 감염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4.    고혈압, 심근경색 약을 먹는 경우 피어싱 뒤 피가 멈추지 않을 수도 있으므로, 의사와 충분한 상담을 한 후 시술합니다.

5.    배꼽이나 혀, 코와 같은 곳은 감염의 가능성이 더욱 높으며, 심한 경우 복막염, 패혈증 등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위험성이 존재합니다.

6.    피어싱 시술 후에는 일정기간 소독 및 항염제를 꾸준히 해주면서 흡연이나 과음을 삼가고, 세수나 샤워 시 물이 들어가지 않게 주의합니다.

7.    피어싱 액세서리를 착용한 후에 피 또는 진물이 나거나 가렵고 따갑다는 느낌이 들면 즉시 사용을 중단하고, 진료를 받도록 합니다.

 

'추천'이 많은 힘이 된다는 사실 아시죠? 손가락모양을 꾸욱~^^ 로그인 안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