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가철 피부 119

[여름휴가철 피부 응급처치 7] 해변가 자외선으로 인한 기미, 주근깨 예방

[고운세상피부과 : 여름휴가철 피부 응급처치 7]
해변가 자외선으로 인한 기미, 주근깨 예방

 

기온이 높고 자외선 지수도 높은 날 해변가에서의 자외선차단제는 필수입니다. 대표적 여름철 피서지인 바닷가는 해변가의 모래사장과 바닷물에 반사된 햇빛으로 인해 실제 피부에 닿는 자외선 양이 매우 많이 늘어납니다.

 

1.    해변가에서는 SPF50 이상 되는 자외선차단제 제품을 사용합니다.

2.    피부에 흡수되는 시간이 필요하므로 해변으로 나가기 30분 전에 얼굴과 전신에 꼼꼼하게 발라줍니다.

3.    해변가나 야외에서는 땀이나 물에 의해 차단제가 지워지므로 물 밖으로 나온 즉시 몸을 닦고 다시 발라주는 것이 좋으며, 평소보다 더 자주 2~3시간마다 덧발라 주는 것이 좋습니다.

4.    해변가 복사열은 자외선 차단제만으로는 역부족이므로 외출 시 긴 챙의 모자와 얇은 긴팔 옷, 양산 등을 챙겨 자외선 노출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젖은 옷보다는 마른 옷, 느슨한 옷보다는 조밀한 것이 자외선 차단 효과가 올라갑니다.

6.    자외선A는 얕은 물을 투과해 피부를 손상시키기 때문에 물놀이를 할 때에도 가급적 티셔츠를 입어 피부를 보호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햇볕에 그을린 피부를 위한 미백 관리로 활성마스크나 특수팩으로 피부에 영양공급을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추천'이 많은 힘이 된다는 사실 아시죠? 손가락모양을 꾸욱~^^ 로그인 안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