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셀프 스킨케어

초여름 피부관리 수분케어, 다가오는 여름철 피부대비하세요~[범계역피부과/ 평촌 고운세상피부과]

[범계역피부과/ 평촌 고운세상피부과]

초여름 피부관리 수분케어, 다가오는 여름철 피부대비하세요~

 

1. 수분케어라 하면 공기가 건조한 가을, 겨울에만 해주는 것이라 알기 쉽습니다. 초여름에도 수분케어를 해주어야 한다면 어떤 이유에서일까요?

가을은 환절기, 겨울에는 대기가 건조한 이유로 수분케어를 많이 합니다.

초여름의 경우에는 뜨거워지는 자외선에 피부가 노출되는 시간과 강도가 높아짐에 따라 화상을 입거나 태닝이 되는 상태가 잦고 땀을 많이 흘리기 때문에 피부가 쉽게 건조한 상태가 됩니다. 이런 건조한 상태가 지속되게 되면 우리의 피부는 주름뿐 아니라 모공도 넓어지게 되는 결과를 초래하게 됩니다.

 

2. 초여름의 피부 환경은 가을, 겨울과 비교해 어떻게 다른가요?

가을과 겨울의 경우 환절기와 대기중의 수분이 많이 부족하여 피부가 건조해지지만 초여름의 피부는 수분과 자외선으로 인해 건조함이나 색소침착 등이 우려될 수 있습니다.

여름철 피부는 신진대사가 활발해서 피지와 땀의 분비가 많아지므로 피부가 쉽게 더러워집니다. 그리고 흐르는 땀의 영향으로 피부 저항력이 약해지며, 땀에 의해 피부의 pH는 알칼리성으로 기울어져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상태가 되므로 피부 트러블이 일어나며 여드름 피부는 더욱 악화됩니다. 또한 고온다습한 환경으로 피부에 활력이 없어지면서 땀의 분비, 잦은 세안, 자외선, 냉방 등의 영향으로 피부가 건조해지기 쉽습니다.

 

3. 여름철 수분케어를 소홀히 했을 때 피부에 일어나는 변화는?

여름철에는 피부에서 수분이 땀으로 많이 배출될 수 있는데, 이를 소홀히 했을 때는 피부의 건조함이 먼저 나타납니다. 수분 부족으로 인한 건조함은 자외선에 대한 피부속 멜라닌 색소를 많이 형성시키는 원인이 되어 기미, 주근깨 등이 잘 생기고, 잔주름이나 모공이 늘어나 주름이 깊어질 수 있습니다.

 

4. 피부 타입별로 적합한 수분케어 방법이 있다면?

[건성피부]

건성피부일 경우에도 20대 이후가 되면 부분적으로 지성이 될 수가 있기 때문에 T존 부위는 특별한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일주일에 한번 정도 입자가 미세한 스크럽으로 약하게 각질을 제거한 후 수분에센스를 바르고 나머지 U존에는 보습제를 가볍게 바르고 수분을 공급하는 시트마스크를 하면 좋습니다.

 

[지성피부]

지성피부의 경우 여름철에 번들거림이 더욱 심해집니다. 그러므로 피지조절력이 있는 항균비누로 이중세안을 철저히 하고 일주일에 3번 정도 부드러운 스크럽으로 모공 속 각질과 피지를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코올성분이 있는 수렴 화장수를 퍼프를 이용해 꼼꼼하게 얼굴을 닦아낸 다음 오일프리의 수분에센스나 수분젤을 발라줍니다. 피지를 조절하면서도 수분을 공급해주는 수분팩과 모공수축팩도 효과적입니다.

 

[민감성]

민감성피부는 쉽게 붉어지고 건조해지므로 자극적인 스크럽은 금물입니다. 저자극성 클렌저나 물비누로 가볍게 세안한 다음 알코올프리의 유연화장수와 밀크로션을 바르고 수분크림을 발라줍니다.

 

5. 피부에 수분을 공급할 수 있는 홈케어 방법이 있을까요?

- 스팀타월로 각질 관리

평소에 스팀타월이나 팩으로 얼굴을 촉촉하게 해주고, 보습 크림을 정기적으로 발라주도록 합니다. 수분공급의 첫번째는 각질관리로 스팀타월 후 미세한 스크럽제로 각질을 제거하고 수분크림을 챙겨 바릅니다.

 

- 목욕은 2~3 1, 가벼운 샤워

목욕은 23일에 한번 가벼운 샤워로 하고, 목욕 후에는 물기가 남은 상태에서 오일을 발라 줍니다. 건조한 피부나 습진이 있는 사람은 피부에 오일을 직접 바르면 자극이 있을 수 있으므로 물에 희석시켜 입욕을 하는 등의 방법을 택하는 게 낫습니다. 보습 후 마른 수건으로 세게 닦는 것보다 가볍게 두드리는 정도로만 물기를 없애는 것이 좋습니다.

 

- 세안후 찬물로 마무리

씻은 뒤 찬물로 마지막 헹굼을 해주는 것도 피부의 싱싱함을 유지하는 비결 중 하나입니다. 따뜻한 물은 피부 모공을 넓혀 피부를 늘어지게 하는 원인이 되는데, 마지막 헹굼을 찬물로 하면 이런 위험을 조금은 덜어줄 수 있습니다.

 

- 수분을 적절히 공급하기 위한 화장품사용법

얼굴 피부에 화장품을 바를 때는 가장 기초적인 스킨과 로션 등을 바르되, 각 단계마다 12분의 간격을 두는 게 좋습니다. 각 제품이 피부에 잘 스며들도록 하는 데 필요한 시간입니다. 먹거리를 통해 수분과 영양 공급을 꾀하는 것도 좋습니다.

 

- 비타민과 채소 등의 섭취

피부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꼭 필요한 영양소 중 하나입니다. 피부에 직접 작용할 뿐 아니라 변비 등을 예방해 간접적인 피부의 위해 요소도 제거해줍니다.

 

6. 이외에도 피부과, 의학시술적으로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할 수 있는 다양한 시술이나 처방이 있다면?

- 각질제거

* 피부스케일링 : 피부의 가장 바깥층인 각질층에 있는 죽은 세포를 글리콜산용액으로 제거하고 모공 속의 피지 노폐물을 초음파로 걷어내는 가벼운 피부 박피술입니다. 여드름, 넓은 모공, 지성피부, 잔주름 많은 건성피부, 피지와 각질이 쌓인 칙칙한 피부, 기미와 잡티가 많은 피부, 화장이 잘 받지 않는 피부, 자외선으로 손상된 피부 등에 효과적인 스킨케어로 특히 다른 관리와 병행하여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각질제거로 막혀있던 모공이 활짝 열리면 피지배출이 원활해지고 염증이 가라앉아 다른 약품이나 화장품의 피부 흡수력이 높아져 효과가 증진됩니다. 또한, 얼룩진 피부색이 맑아지고 입과 눈 주위에 엷은 주름이 얕아지며 여드름도 개선되고 맑고 투명한 새로운 피부로 재탄생됩니다. 화학박피술보다는 진물, 딱지, 허물, 자외선에 의한 색소 침착 등의 부작용이 덜하며 시술 후 세안과 화장이 가능합니다.

 

- 수분공급

* 벨벳마스크 관리 : 콜라겐 마스크를 이용해서 피부를 진정, 보습

* 플라센타 관리 : 정제된 휴먼 태반 앰플을 침투시키면서 피부를 재생, 보습

* 이온자임: 비타민과 수분 질을 침투 시키면서 피부를 재생, 보습

* 옥시젯 : 특수 산조압에 의해 정화된 맑은 산소와 특수 보습물질을 침투하여 보습

* 하이드로리프팅: 히알루론산을 피부에 직접 주입, 피부수분력 유지 강화

 

'추천'이 많은 힘이 된다는 사실 아시죠? 손가락모양을 꾸욱~^^ 로그인 안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