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관리 FAQ

[고운세상피부과] 모공의 확장을 예방하기 위한 피부관리주기

[고운세상피부과] 모공의 확장을 예방하기 위한 피부관리주기

 

- 피지의 생성 주기는 어떻게 되나요?

피지의 생성은 개인에 따라 다르며 계절적, 환경적인 영향을 많이 받게 됩니다. 주로 지성피부와 여드름피부의 피지분비가 활발하며, 4계절중 여름철에 특히 피지분비가 왕성하게 됩니다.

  

- 모공을 위한 특수 관리 즉, 모공팩이나 모공 딥클렌징 등은 얼마 만에 한 번씩 하는 것이 좋은가요?

모공관리를 위해서는 이중세안으로 피부 더러움을 충분히 없애준 다음 주 1∼2회 정도는 딥 클렌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코 주위의 블랙 헤드나 피지를 손으로 짜는 것은 모공을 더욱 넓게 만들고 피부에 자극을 주어 각질을 오히려 두껍게 만들 수 있으므로, 스팀 타월로 모공을 충분히 확장시킨 후 피지 조절 기능이 있는 팩이나 딥 클렌징 제품을 이용해 가볍게 마사지해 줍니다.

 

- 홈 케어를 꾸준히 하는 사람이라도 정기적으로 한 번씩 피부과에 들러 관리를 받는 것이 좋다고 알고 있는데요. 집에서 꼬박꼬박 마사지나 팩, 각질제거나 딥클렌징을 열심히 한다고 가정 하에 얼마 정도에 한 번씩 피부과를 찾는 것이 좋을까요 

모공이 넓어지면 피부가 거칠어지고 노화현상이 더 빨리 일어나게 됩니다. 그러므로 피부과에서 보다 적극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탄력적인 피부를 위한 모공수축 케어로는 최근 미세박피레이저의 원리를 이용한 프락셔널레이저, 박피, 스케일링 요법 등이 있습니다.

프락셔널레이저의 경우 기존의 레이저 박피술의 장점은 응용하면서 생활에 지장이 크다는 단점은 보완한 치료로 시술 직후 일시적 홍반을 동반할 순 있지만 생활에 크게 지장을 주지 않게끔 한 치료이며 흉터나 자국이 남아있는 부위에 미세한 홀을 낸 후에 그 틈을 통해 고주파 및 레이저를 조사하여 피부재생이 더 원활하도록 만들어진 시술입니다.

물론 한 번의 시술보다는 약 한 달 간격으로 3-5회 이상의 반복 시술이 필요하며 치료 경과에 따라 추가적인 치료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 스케일링과 크리스탈 필링과 같은 시술도 병행하게 되면 모공에 쌓인 피지를 배출해 주고 죽은 각질이 정리되어 모공이 점차로 좁아지며, 매끄러운 피부와 고른 피부 톤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시술들은 1-2주 간격으로 4-5회 정도 관리를 받으면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