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관리 FAQ

[고운세상피부과] 멜라닌색소의 생성에 따른 화이트닝/미백관리 주기

[고운세상피부과] 멜라닌색소의 생성에 따른 화이트닝/미백관리 주기

 

** 색소 침착을 일으키는 멜라닌 색소의 생성주기는 어떻게 되나요?

피부에는 '티로신'이라는 아미노산이 있는데, 자외선을 받으면 '멜라닌'으로 변하게 됩니다. 이 멜라닌은 잘 알려져 있듯이 피부를 검게 만드는 주범으로 보통 건강한 사람은 피부의 각질 탈락 주기에 따라 멜라닌도 함께 떨어져 나가고 시간이 지날수록 본래의 피부색으로 돌아옵니다.

 

** 대부분 화이트닝 관리를 하면 기초라인부터 모두 화이트닝을 쓰는데 그외에 팩이나 마스크와 같은 스페셜 케어는 어느 정도 주기로 진행하는 것이 이상적인가요?

알부틴, 비타민C 등의 화이트닝 성분이 농축된 고기능성 제품은 집중적인 화이트닝 효과를 발휘합니다. 팩이나 마스크 제품과 같은 스페셜 케어는 본인의 피부에 맞는 제품을 골라 주 1~2회 정도 해주는 것이 화이트닝 효과를 극대화해 줍니다. 너무 자주 사용하였을 경우에는 피부에 자극이 되므로 주의합니다. 

 

** 피부과에서 진행하는 화이트닝 관리는 어떤 치료를 얼마나 자주 받으면 될까요?

 

1. 바이탈이온트 – 1~2주 간격

바이탈이온트 요법은 피부의 깊은 곳 색소에까지 이온화된 비타민C를 침투시키는 기법으로 멜라닌 형성을 억제하고 콜라겐 형성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기미, 주근깨, 잡티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비타민의 일종인 이온화된 L-아스코르빈산을 이온영동기계를 이용하여 세포 깊숙이 침투시킨 후 초음파와 화이트닝 팩으로 피부를 진정시키고 미백효과를 줍니다.

 

2. 이온자임 – 1~2주 간격

비타민A, C 그리고 다른 활성 물질들을 피부에 전달하여 피부 세포를 정상적으로 활동하도록 자극하여 피부를 재생, 보습시켜 주는 이온자임은 멜라닌 형성을 지속적으로 억제하여 미백 효과를 주며, 콜라겐과 탄력섬유의 합성을 증가시켜 지친 피부를 회복시켜 생기 있게 만들어 줍니다.

 

3. 옥시젯 – 1~2주 간격

특수 산소합에 의해 정화된 맑은 산소와 특수 보습물질을 깊숙이 투입하여 피부세포를 재생시키는 옥시젯은 미백과 주름제거에 효과적이며, 기존 초음파로는 투여가 불가능했던 성분을 피부 깊숙이 투여하기 때문에 화장을 잘 받게 하여 결혼 전 웨딩케어로도 적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