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관리 FAQ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 정말 효과 있을까? [고운세상피부과]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 정말 효과 있을까? [고운세상피부과]

 

Q. 주름개선 화장품으로 눈가주름, 입가주름, 이마주름에 모두 효과가 있나요?

주름개선 화장품과 같은 기능성 제품들은 꾸준히 사용하였을 경우 피부 상태를 어느 정도 완화시켜 주기는 하지만 깊은 주름이나 완전한 개선효과를 보이기는 어렵습니다. 기능성 화장품 내에 들어있는 레티놀과 같은 성분은 극히 소량일뿐더러 우리의 피부는 이들 성분을 모두 흡수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Q. 매일매일 사용해야 효과가 있나요? 다른 기능성 제품과 섞어 사용하면 효과가 없을까요?

피부가 민감할 경우, 한번에 두 가지 이상의 기능성 제품을 사용할 경우 피부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아침, 저녁으로 다른 기능성 라인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Q. 링클라인과 안티에이징 라인은 다른가요?

안티에이징은 주름, 탄력저하, 색소침착, 피부건조 등 노화로 인해 생기는 모든 피부 변화에 대해 관리해주는 것을 말하며, 링클케어는 안티에이징의 한 부분으로 주름예방과 개선을 위한 관리를 말합니다.

 

Q. 주름 개선을 하려면 수분 공급 제품을 써야 하나요?

피부에 있어서 수분의 중요성은 매우 크며, 주름은 피부내의 콜라겐과 수분이 줄어들어 생기는 현상입니다. 수분이 부족해서 생긴 주름들은 기능성 제품을 꾸준히 사용하면 어느 정도 완화되기도 합니다.

 

Q. 목주름이 보기 싫은데목에도 링클 제품을 사용하면 효과가 있나요?

목주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얼굴뿐만 아니라 목에도 자외선차단제를 꼼꼼히 발라주며, 목은 외부에 노출되어 땀이나 노폐물 외에도 먼지나 오염물질이 쌓이기 쉬우므로, 기초손질 시 목도 빠뜨리지 말고 아침저녁으로 관리해주는 습관을 기르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Q. 얼굴의 주름도 있고, 피부도 건조하다면 어떤 제품을 사용해야 하나요?

건조한 피부에 저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보습이 중요합니다. 물을 자주 마시고 보습크림의 사용으로 피부를 보호합니다. 또한, 평소 각질케어도 꾸준히 해주어야 합니다. 피부에 수분이 부족하거나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못하면 죽은세포가 떨어져 나가지 못해 피부는 각질이 쌓여 거칠어지고 주름이 생기게 되기 때문입니다.

 

Q. 임산부에게는 아이크림의 성분이 좋지 않다던데사실이라면 어떻게 주름을 예방해야할까요?

레티놀 성분이 아이에게 안좋은 영향을 미치지만 아이크림에 함유된 레티놀은 극히 소량이고, 그런 경미한 정도가 태아에까지 영향을 미치지는 않기 때문에 아이크림을 바르는 정도는 상관없습니다. 그러나 심리적으로 걱정이 된다면 출산후로 미루는 것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