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관리 FAQ

볼 피부의 노화- 탄력, 기미, 모낭충에 대처하는 관리방법 [고운세상피부과]

볼 피부의 노화 - 탄력, 기미, 모낭충에 대처하는 관리방법

[고운세상피부과]

 

Q/ 건강하고 생기 있어 보이는 볼 피부는?

건강한 피부는 피부 투명도, 피부톤, 주름, 수분도 등으로 알 수 있습니다.

피부 투명도는 잡티가 없고 각질층이 적을수록 투명한 피부에 가까우며, 각질 소멸주기가 원활해야 자외선에 노출되더라도 본래의 피부색으로 돌아와 맑은 피부색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진피층에 많은 수분이 함유되어 있어 각질이 잘 제거되거나 촉촉한 피부가 주름 없는 피부의 기본이 됩니다.

 

Q/ 피부노화는 20대부터 온다고 하던데 나이별로 피부상태와 노화가 진행되는 과정은?

20의 피부는 피부결이 곱고 매끄러우며 윤기가 있는 가장 아름답고 건강한 상태의 피부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25세를 기점으로 피부기능이 저하되면서 기미나 주근깨 등으로 눈 밑이 칙칙해 보이기 시작하고, 눈가 등에 서서히 웃거나 말할 때 표정주름이 생기게 되므로 이때부터 본격적인 주름관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30는 피부 기능이 서서히 둔화되어 피부가 거칠어지고 트러블이 많아지며, 건성 피부로 변화하기 쉬운 특징이 있습니다. 이 시기는 피부관리에 관심을 가지느냐 무심하느냐에 따라 외관상으로 피부연령의 차이가 현저하게 나타날 수 있으며,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모공이 커지고 주름이 생기며, 입가에 잔주름이 자리를 잡게 됩니다.

40는 무엇보다 피부 노화 현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나는데, 피지선의 기능이 나빠져 피부 탄력과 윤기가 사라지고, 주름이 깊어지며, 각질층이 두꺼워져 피부톤이 칙칙해집니다. 또한, 피부 잡티가 눈에 자주 띄고 신진대사가 저하되면서 혈액이 피부에 제대로 공급되지 않으므로 잠자기 전 피부 손질 시 마사지를 해 피부에 탄력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Q/ 늘어진 볼 살을 없애는 리프팅은 어떤 것인지?

늘어진 볼에는 고출력 초음파로 처진 지방을 녹이고, 내추럴 리프트로 피부재생과 탄력을 더해주면 부드럽고 세련된 인상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고출력 베이저 초음파 치료는 고주파와 저주파의 복합 초음파로 시술하고자 하는 부위의 처진 지방을 녹여주고 피부탄력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제네시스 레이저와 타이탄 레이저를 이용한 내추럴 리프트를 병행하면 맑은 피부색을 만들어주는 피부 속 콜라겐 재생을 도와 자연스러운 리프팅이 가능합니다.

최근에는 실을 이용한 리프팅으로 처진 볼을 당겨주는 시술이 높은 만족도를 불러오고 있습니다. 인체에 무해한 실을 이용해 처진 턱살과 볼살을 위로 당겨주고 리프팅레이저 및 탄력레이저를 함께 병행함으로써 주름을 없애주고 탄력을 높여주는 해당 시술은 비절개식 시술로서 외과적 시술에 대한 큰 부담없이 받아볼 수 있습니다.  

 ----------------------------------

Q/ 볼의 노화는 피부가 늘어지고, 잔주름이 생기고, 기미가 생기는데, 그 외 볼에서 나타나는 노화현상은?

나이가 들면서 자외선에 의한 피부 노화인 잡티나 검버섯 등의 색소성 질환이 생길 수 있습니다.

 

Q/ 나이가 들면 기미가 생기는 것과 팔자주름도 고민인데, 기미와 팔자주름이 생기는 이유는?

기미는 주로 햇빛에 의해 피부의 멜라닌 색소가 자극을 받아 발생하기 때문에 평생 햇빛을 피하지 않는 이상 재발의 가능성은 열려 있습니다.

팔자주름은 나이가 들면서 점차적으로 볼의 살이 쳐지고, 습관적으로 짓는 표정에 의해서 생기게 됩니다.

 

Q/ 집에서 할 수 있는 기미와 팔자주름을 완화시킬 수 있는 방법은?

기미의 경우 한번 발생하면 완치가 쉽지 않으므로 평상시 자외선차단제의 사용을 습관화하여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나이들어 보이는 지름길인 팔자주름은 입에 힘을 주거나 턱을 괴는 것, 입을 삐죽거리는 습관 등을 고치고, 팔자주름 부위와 입가주위에 마사지를 해주어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면 도움이 됩니다.

 

Q/ 피부에 사는 기생충은 모낭충이 있는데, 이것은 피부의 트러블을 일으킨다. 이것이 피부노화에도 영향을 주는지?

모낭충으로 뾰루지나 여드름 등의 피부 트러블이 생기게 되면 모공이 넓어지고 피부 탄력이 없어지게 되므로 자연히 피부 노화도 빨리 오게 됩니다.

 

Q/ 모낭충을 제거하는 방법은?

피부 속 진드기 모낭충은 피부 표면보다 조금 깊은 부분에 기생하며, 우리가 잠자고 있는 동안 피지선과 모근 부분으로부터 기어 나와 피부표면을 배설물이나 죽은 잔해로 오염시킵니다. 그리고 피부 표면에 남아있는 화장 찌꺼기와 오염된 물질을 수족에 묻힌 그대로 다시 피부 속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피부 속 진드기가 살지 못하게 깨끗한 피부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일상생활에서 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올바른 클렌징 방법을 익혀 잔여물을 남기지 않고 깨끗이 화장을 지워주는 것이 중요하며 정기적인 각질제거와 함께 충분한 보습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화장 소품과 파우치를 청결하게 유지해주어야 하며, 유분이 많은 크림류의 화장품을 과용하면 모낭충이 잘 번식하기 때문에 피부가 지성인 사람은 피지제거에 신경 쓰고 자신에게 맞는 화장품을 골라 쓰도록 합니다.

 

Q/ 피부를 위해 일상생활에서 주의해야 하는 것이 있다면?

건강한 피부를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습관이 중요하며, 피부를 건조하게 만드는 커피 대신 물을 자주, 충분히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불규칙한 생활로 새벽에 잠자리에 드는 사람이 많은데 이는 피부 노화의 큰 원인이므로, 저녁 10시에서 새벽 2시 사이에는 반드시 수면을 취하도록 합니다. 이 시간대에는 혈액순환이 활발해져 몸 속 노폐물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고 피부 또한 건강해집니다.

마지막으로 스트레스는 노화의 가장 큰 적이므로, 편안하고 긍정적인 마음을 갖도록 평소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