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관리 FAQ

눈꺼풀, 눈썹, 겨드랑이 제모....민감한 부위, 간단한 스킨케어법[고운세상피부과]

[고운세상피부과]

눈꺼풀, 눈썹, 겨드랑이 제모...민감한 부위간단한 스킨케어법

 

1. 눈꺼풀에 하얗게 이는 각질은 왜 생기는 건가요?

눈 주위의 각질은 건조한 환경, 아토피 등 여러 원인으로 인해 발생됩니다. 눈 주위는 민감한 부위이기 때문에 손을 대거나 문지르는 등의 자극은 피해야 합니다. 세안 후 각질 부위에 보습크림 등을 발라주고, 증상이 심하다면 반드시 전문의의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2. 겨드랑이 제모 시 주의해야할 사항이 있나요?

족집게로 털을 뽑을 경우 모근 부위에 염증이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털을 뽑기 전에 살을 충분히 불려주고, 털이 난 방향으로 피부를 밀면서 족집게로 뽑으면 통증과 상처를 줄일 수 있습니다. 뽑은 다음에 화끈거릴 경우에는 냉찜질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3. 겨드랑이 털 깎은 후에는 땀을 막아주거나 흡수할 게 없어 심할 경우 땀이 주르륵 흘러 내리는데 방지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우선 겨드랑이에 난 땀을 바로 씻어내고 항상 건조시켜서 청결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땀을 예방하는 연고나 로션 스프레이를 겨드랑이에 바르거나 그밖에, 베이비파우더 등을 살포해도 어느 정도 예방은 됩니다. 증상이 심할 경우에는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미세절연침, 스마트리포, 아큐스컬프 등과 같은 시술을 받을 수도 있으며, 보톡스를 통해 간편하게 일정기간 동안만 땀의 생성을 차단시킬 수도 있습니다.

 

4. 속옷라인에 땀이 차서 심하게 간지러운데, 그럴 때는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속옷라인에 땀이 차서 간지러울 경우 손으로 긁는 것은 염증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금물입니다. 파우더를 발라서 땀이 차는 것을 예방하고 증상이 심하면 피부과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5. 여드름 짜고 난 후, 메이크업을 할 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 특히, 피나 진물이 아직 흐르고 있는 상태라면?

여드름을 짜고 난 다음에 피나 진물이 멈추지 않은 상태에서 메이크업을 하게 되면 여드름부위가 더 악화될 수 있으므로 메이크업은 피하고 상처 부위를 깨끗하게 소독해준 후 청결을 유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6. 원인을 정확히 알 수 없는 피부알레르기 증세, 병원 가기 전에 임시대처방법이 있나요?

원인을 알 수 없는 알레르기 증세일 경우 스스로 판단해서 조치를 취하기 보다는 즉시 전문의의 상담을 받아야 합니다. 긁거나 임의의 조치를 취하게 되면 세균감염 혹은 염증부위를 덧나게 할 수 있습니다.

 

7. 눈썹 뽑은 후, 따끔한 토너로 소독해 주는 게 좋을까요?

눈썹을 뽑을 때 쓰는 도구인 족집게를 소독해주지 않고 계속 쓰게 되면 세균에 의해 피부트러블이 생길 수 있으므로 정기적으로 소독해준 후 사용하고 눈썹을 뽑은 부위도 깨끗하게 소독해주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