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셀프 스킨케어

[돈암고운세상피부과/ 성신여대피부과 ] 에어컨에 대처하는 피부의 자세

[돈암고운세상피부과/ 성신여대피부과]

에어컨에 대처하는 피부의 자세

 

에어컨이 주는 피부영향피부점막 손상, 피부건조증

본격적으로 열대아로 잠못드는 여름날씨가 되면 에어컨과 함께 하루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는 매해 기록을 갱신하며 더워지는 날씨로 인해 더위에 맞서는 불가피한 방법일 수밖에 없습니다. 우리 조상들은 평상에서 부채를 부치거나 원두막에서 수박을 깨먹으며 주로 집 근처에서 더위를 해결했습니다. 그러나 현대의 사람들은 에어컨을 집에 들여놓고 외출을 자제하는 등 여름 무더위 피하기에 안간힘을 씁니다. 하지만 에어컨은 원두막의 자연 바람과는 다릅니다. 더위를 쉽게 쫓을 수는 있으나 피부건강에는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에어컨의 인공바람은 피부를 건조하게 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은 공기를 시원하고 쾌적하게 만드는 듯 하지만 실은 공기를 지나치게 건조하게 해 피부점막을 마르게 하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피부점막이 마르면 외부 물질에 대한 방어력이 떨어져 각종 감염질환에 취약하게 됩니다. 또한, 피부 자체도 건조하게 만들어 겨울 못지않은 피부건조증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에어컨 바람을 종일 쐴 수 밖에 없는 사무실 근로자라면 이를 막기 위한 대책을 세워두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물주기 - 따뜻한 물 마시기, 보습 스프레이 사용

우선 외부 기후와 비슷한 사무실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게 좋습니다. 온도 차는 외부와 5℃이하가 되도록 해야 합니. 보습 스프레이를 쓰는 것도 괜찮습니다. 얼굴은 볼 위주로 보습스프레이를 분사한 후 티슈로 살짝 눌러주고, 팔과 다리를 씻은 후에는 스프레이를 분사 후 바디 에센스나 크림을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보습 스프레이를 뿌릴 때에는 얼굴에 너무 가까이 대고 뿌리지 말고 20~30cm 정도 떨어뜨려서 분사하도록 합니다.

특히 화장기 없는 맨 얼굴로는 냉방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어렵습니다. 보습 성분이 함유된 메이크업베이스와 파운데이션을 이용해 피부 속 수분을 지켜주도록 합니다. 화장을 할 때에는 촉촉하게 마무리되는 크림 타입의 파운데이션을 선택합니다. 땀이 난다고 파우더를 지나치게 많이 사용하는 것도 피부를 더욱 건조하게 하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철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보습관리로는 수박팩이 있습니다. 수분 함량이 높은 수박 흰 부분을 얇게 썰어서 얼굴에 붙이면 보습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화장을 두껍게 한 날은 녹두를 이용해 팩을 하면 좋습니다. 녹두는 해독, 청정작용에 뛰어난 효과가 있어 화장독을 없애고 피부를 맑게 해줍니다. 녹두가루를 물에 잘 타서 세수를 하거나, 잘 개어 얼굴에 팩을 하면 됩니다. 하지만 해독작용이 강하므로 피부가 민감한 사람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밖에 찬물보다 따뜻한 물을 자주, 많이 마셔 피부 순환을 돕고 노폐물 배출을 촉진시키도록 합니다.

 

메디컬 스킨케어, 하이드로 밸런스로 촉촉함을 두배로

피부가 당기는 느낌이 심하다면 점심시간 등을 이용해 간단한 메디컬 스킨케어를 받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촉촉한 피부를 위한 보습관리로는 이온자임, 벨벳관리 등의 메디컬 스킨케어가 도움이 됩니다.

이온자임은 이온화시킨 특수한 박피 약품과 비타민을 이용, 전기이온 영동법과 초음파 치료를 통합시킨 치료법으로 비타민C의 피부 흡수를 촉진시켜 줍니다. 특히, 필링과 병행하면 죽은 각질을 제거하고 새로운 세포 생성과 함께 수분공급 화장품의 흡수율을 높여주어 더욱 효과적입니다.

벨벳관리는 노화에 따라 줄어드는 콜라겐을 보충해 노화를 지연시키며 탄력 있고 보습력이 뛰어난 피부로의 재생을 위한 관리입니다. 탄력이 없는 피부, 건조한 피부, 필링 후 재생관리, 예민한 피부 등 피부 타입에 관계없이 효과적이며, 1-2회 꾸준한 관리를 통해 건조하고 푸석한 피부를 촉촉하고 맑은 피부로 바꿀 수 있습니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히알루론산 필러, '하이드로 밸런스'시술도 보습유지에 매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자기 몸의 200배에 달하는 수분을 끌어당길 정도로 수분 흡수력이 뛰어난 히알루론산을 피부에 직접 주입하는 시술로서, 피부를 더욱 촉촉하고 탄력있게 유지하도록 해주며, 피부톤을 밝고 화사하게 만들어줍니다. 얼굴주름, 목주름, 손등주름, 가슴쳐짐 개선, 미백, 보습, 탄력증진과 함께, 환절기를 포함해 피부가 건조해지고 푸석푸석한 느낌이 있는 경우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좋은 정보가 되셨나요? '추천'이 많은 힘이 된다는 사실 아시죠?

손가락모양을 꾸욱~^^ 로그인 안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