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셀프 스킨케어

[명동 고운세상피부과] 목주름 관리하는 생활습관

[명동 고운세상피부과] 목주름 관리하는 생활습관
--- 명동
고운세상피부과 임현상 원장 


목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가장 먼저 주름이 생기는 부위 중 하나로, 주름이 가장 잘 생기는 곳이다. 목 피부는 눈가와 같이 피부가 얇고 피지선이 상대적으로 적어 건조하며 외부에 항상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노화가 빨리 진행된다.

평균적으로 20대 후반부터 안면 주름처럼 서서히 피부탄력이 소실되면서 잔주름이 생기기 시작하고, 30대가 되면서 그 수가 늘어나다가 40대에는 굵고 뚜렷한 주름으로 완성된다.

 

목 주름을 생기게 하는 생활 습관

목 주름은 높은 베개, 구부정한 자세 등의 생활습관이 원인이 되어 생기기도 한다.

너무 높은 베개를 배면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목 부위 근육이 굳어지기 쉽고, 너무 낮은 베개를 배면 얼굴이 붓게 되므로 알맞은 높이의 베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베개 높이는 옆으로 누웠을 때 어깨와 평행이 되는 정도가 목에 부담이 없는 적당한 베개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습관적으로 목을 틀어 특정 방향으로 기울이거나 구부정한 자세로 앉아 있는 경우, 혹은 물건을 들 때 한쪽으로만 들어 목을 한쪽으로 기울이는 습관은 세월이 흐르면서 접힌 모양 그대로 주름이 만들어지게 되므로 주의하는 것이 좋다.

 

목 주름 예방법

자외선으로 인해 목 피부가 건조해지면 목 주름이 생기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외출 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를 때 목에도 잊지 말고 발라 주어야 한다. 특히 목선이 파인 옷을 입을 때는 햇빛에 노출되는 목 주변의 피부 전체에 꼼꼼히 바른다.

또한, 목욕할 때 건조한 목 주변을 때수건으로 마구 문지르는 것도 목이 노화되는 지름길이므로 수분이 풍부한 클렌징 폼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더러움을 닦은 다음 미지근한 물로 말끔히 헹구어내어 주도록 한다.




'추천'이 많은 힘이 된다는 사실~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손가락모양을 꾸욱~ 로그인 안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