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관리 FAQ

피부과전문의가 들려주는 여름철 피부보습, 수분 어드바이스~


[돈암 고운세상피부과]
피부과전문의가 들려주는 여름철 피부보습, 수분 어드바이스~


돈암 고운세상피부과 김조용 원장 [원장님과 상담하기]

피부과전문의, 가톨릭의과대학교 외래교수 (現)
수원전문대학 피부관리학과 외래 강사 (前)
대한 피부과 의사회 홍보이사 (前),대한 피부외과 학회 이사 (前)
돈암고운세상: 지하철 4호선 성신여대 1번 출구


1> 피지분비량이 늘어 클렌징을 더욱 열심히 했는데 오히려 피부가 건조해졌다?

잦은 세안이나 지나친 클렌징은 피부의 보습을 약하게 하여 오히려 건조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피지분비량이 늘어난 경우는 잦은 세안보다는 꼼꼼한 클렌징을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원래는 건조하지 않았는데 날씨가 더워지니 급작스럽게(일시적으로) 당긴다?

환절기에는 각질 제거와 보습, 자외선 차단 등 적절한 관리를 취해주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도록 합니다. 수분 부족형 지성피부의 경우 피지가 과다 분비되어 각질이 두껍게 쌓이고 수분이 부족하여 푸석푸석해지기 쉽기 때문에 세심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꼼꼼한 이중 세안 후에 주 1~2회 정도 각질제거를 해주며, 각질제거 전에 스팀 타올을 사용해 주면 더욱 매끄러운 피부를 가꿀 수 있습니다. 각질제거 후에는 수분팩이나 수분세럼 등으로 보습을 충분히 해주어야 하며, 눈가와 입가는 전용 크림과 팩으로 따로 관리하여 줍니다.

  

 

3> 볼과 눈 주변만 부분적으로 건조하다?

볼과 눈가의 건조함이 심할 경우에는 부분적으로 마스크를 이용하거나, 아이크림과 에센스를 혼합하여 화장솜에 적신 후 눈가에 5분 정도 올려놓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또한, 수면부족은 눈가뿐만 아니라 피부의 적이므로 밤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는 잠자리에 들도록 하고,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아무리 수분제품을 발라도 스며들지 않고 겉돈다?

피지분비가 많아지는 여름에는 각질이 쌓이기 쉬운데, 각질이 많아지면 피부가 칙칙하고 거칠어지며 화장품도 잘 스며들지 않게 됩니다. 1~2회 정도 꾸준히 각질제거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5> 지성피부라 번들거리는 것이 싫어서 크림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지성피부라도 눈가 같은 경우는 피지 분비가 거의 없는 부분이므로 항상 건조하기 마련입니다. 눈가만이라도 아이크림을 사용하여 아침, 저녁으로 발라줍니다.

 

  

6> 태닝을 하니 극도로 건조해졌다 

자외선에 오랜 시간 노출되어 피부의 수분이 부족해져 건조해지고 잔주름이 생겨 피부탄력이 떨어진 경우에는 피부를 재생보습 시키는 태반관리와 콜라겐 마스크를 이용해서 피부를 진정보습 시키는 벨벳마스크가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7> 베이스메이크업을 하면 피부가 답답하고 더 건조해지는 것 같다 

여름철 피지로 인한 번들거림 없이 보송보송한 피부를 유지하려면 가벼운 메이크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지 컨트롤 기능과 유분이 없는 제품을 이용해 베이스 메이크업을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 메이크업 시에는 각 단계마다 시간을 두고 바르면 화장이 들뜨거나 뭉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지막 단계에서는 피지 흡수력이 뛰어난 파우더를 사용하면 번들거리지 않고 보송보송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메이크업을 수정 할 때는 피지 조절 기능이 있는 팩트 파우더로 메이크업을 수정하도록 합니다. , 주의할 점이 있다면 무조건 덧바르기만 하면 화장이 뭉치게 된다는 것. 그러므로 메이크업을 수정할 때는 스펀지에 소량을 묻힌 다음 번들거리는 부분부터 살짝 누르듯이 발라줍니다.

  

 

8> 자외선이 피부를 더 건조하게 한다고 해서 오히려 밤보다 아침에 수분 제품을 더 꼼꼼히 발랐다 

피부가 필요 이상 햇빛에 노출되면 햇빛 속의 자외선으로 수분이 증발되어 피부가 건조해지고 잔주름이 생기게 되며, 노화가 촉진됩니다. 따라서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이 좋으며, 아침에도 수분크림을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돈암 고운세상피부과 김조용 원장 [원장님과 상담하기]
피부과전문의, 가톨릭의과대학교 외래교수 (現)
수원전문대학 피부관리학과 외래 강사 (前)
대한 피부과 의사회 홍보이사 (前),대한 피부외과 학회 이사 (前)
돈암고운세상: 지하철 4호선 성신여대 1번 출구



 '추천'이 많은 힘이 된다는 사실 아시죠? 손가락모양을 꾸욱~로그인 안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