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한 피부인데 여드름이? 뷰티케어 딜레마 이렇게하세요~[고운세상피부과]
페이스케어, 헤어케어, 바디케어 등을 할 때 고민할 수 있는 피부 모순들...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요?
1. 피부가 심하게 당기는 건성 피부, 하지만 오후가 되면 각질 위로 살짝 번들거리는 막이 생기면서 피부 톤이 칙칙해진다. 건성피부인데도 피지가 나오는 것일까? 하지만 피지 분비를 막아주는 제품을 사용하면 피부가 극심히 건조해지는 느낌을 받는다. 기본적인 수분 케어를 하되 더 효과적으로 이 스킨 딜레마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피부가 심하게 당기는 건성피부는 평상시 근무나 생활 중에 틈틈이 워터스프레이나 스킨을 넣은 스프레이를 분사하여 주면 피부건조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저녁에는 정수를 적신 거즈에 에센스나 수분크림을 적당량 섞어 묻힌 다음 마스크처럼 얹고 15분 정도 후에 마무리하면 어떤 팩보다도 간편하며 보습도 뛰어납니다.
2. 피부가 얇고 건조한 편인데도 불구하고 볼에 여드름이 하나둘씩 나는 건 왜일까? 건성 피부를 위한 영양 크림을 바르지 않고서는 피부가 당겨서 견딜 수가 없다. 하지만 이러한 제품을 바를수록 여드름은 더 심화되는 것처럼 보인다. 여드름과 건성 케어 동시에 잘할 수는 없을까?
건성피부지만 여드름이 난다고 해서 지성용 화장품을 쓰면 피부가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여드름이 많이 나는 부위에는 수분제품 위주로 발라주고, 건조함이 느껴지는 곳에는 영양크림을 살짝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3. 조그만 자극에도 쉽게 붉어지고 각질이 일어나는 건조한 코 피부. 하지만 블랙 헤드가 촘촘히 박혀 쉽게 번들거리고 외관상으로도 보기 좋지 않다. 또한 코에 바르는 화장품은 모두 블랙 헤드로만 가는 것 같이 보인다. 코 피부에 영양을 주면서도 블랙 헤드를 키우지 않는 스킨 케어 방법 없을까? 그리고 이미 생긴 블랙 헤드를 피부를 건조시키지 않으면서, 또 자극을 주지 않으면서 제거할 수 있는 홈케어는 없을까?
코는 피지분비가 많아 화장이 번들거리기 쉬운 부위로 각질층이 약해져 하얗게 각질이 생기기 쉽습니다. 이때는 미세한 크림 타입의 스크럽제로 노폐물을 없애주거나 흑설탕을 이용하여 코를 살살 문질러주면 블랙헤드가 완화됩니다. 세안 시에는 찬물을 이용하여 마무리하고, 수렴효과가 있는 화장수를 발라주며,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줍니다.
4. 두피는 기름지면서 지루성 비듬까지 있는데 모발은 푸석하고 건조할 경우, 아무리 모발 끝에만 제품을 발라도 금새 머리가 떡이 지는 느낌. 또한 모발 끝에 영양을 주는 에센스를 발라도 윤기가 겉도는 느낌일 뿐 푸석하고 갈라진 모발 손상을 케어해주지 않는 것 같다. 이 둘을 동시에 케어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은 없을까?
지루성피부염은 만성피부질환으로 홍반과 가려움, 각질, 머리카락이 가늘고 힘이 없으며 탈모를 수반하게 됩니다. 우선 피부과 전문의에게 정확한 진단과 함께 적절한 메디컬 치료를 받아 상태가 더 나빠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 화이트닝 케어를 해도 여드름을 자극하지 않을까? 여드름 케어 제품은 화이트닝 케어를 방해하지는 않을까? 이 두 제품을 동시에 사용해도 문제가 없을까? 문제가 있다면 어떤 방법으로 스킨 케어를 해야 할까?
기능성 제품을 두 가지를 다 사용한다면, 함께 사용하는 것보다는 아침 저녁으로 서로 다른 라인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주름 예방을 위해서 영양 크림이 필수라고 하는데 이는 여드름을 악화시키지는 않을까? 안티에이징 케어와 여드름 케어를 동시에 잘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여드름이 심한 경우는 가까운 피부과를 찾아 본인의 피부상태에 따른 치료를 받는 것이 좋으며, 아무리 여드름 피부라 해도 크림을 바르지 않으면 피부 바깥층의 수분을 막아주는 유분막을 형성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영양크림 중 산뜻한 타입의 제품으로 저녁에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7. 얼굴에 땀이 많이 나는데, 유독 콧등에 땀방울이 송송 맺혀 이 부분에 바른 자외선 차단제와 화장품이 빨리 지워진다. 그래서인지 콧등에 유난히 주근깨가 많이 생기는 듯. 그렇다고 이 부위에 자외선 차단제를 두껍게 바르면 오히려 칙칙하고 땀으로 얼룩져 화장까지 다 지워진다. 주근깨가 생기더라도 이 부위에 화장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을까?
유독 땀이 많아 번들거린다면 멀티 기능의 메이크업 제품을 사용하여 화장을 최소화해주는 것이 좋으며, 자외선차단제의 경우는 2~3시간 마다 덧발라주어야 합니다.
8. 여드름이 많고 번들거리는 피부인데도 불구하고 볼과 턱쪽으로 부분적으로 버짐 같은 각질이 생긴다. 지성 피부 위에 왜 버짐이 피는 것일까? 그리고 그 케어법은 무엇일까?
지성피부라고 할지라도 계절이나 주변 환경에 따라 피부 당김과 버짐이 생길 수 있으며 뺨 부분이 트기도 합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효과적이며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기 위해 크림과 에센스를 섞어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좋습니다.
9. 유난히 각질이 많아 일주일에도 4번은 각질 제거 스크럽을 사용해야 할 지경. 하지만 각질 제거를 하고 나면 안면 홍조 현상이 더 심해지고 피부가 따갑고 화끈거린다. 각질 제거를 안 할 수도 없고 그렇다고 피부 홍조 증상을 방치할 수도 없을 때 어떻게 해야 좋을까?
피부에 수분이 부족하거나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못하면 죽은세포가 떨어져 나가지 못해 피부는 각질이 쌓여 거칠어지고 주름이 생기기 때문에 각질제거는 중요합니다. 본인의 피부에 자극이 없는 제품을 선택하여 부드럽게 맛사지 하듯 각질을 제거해주고, 각질제거 후에는 충분한 보습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관리 FAQ'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을철 환절기 피부고민 FAQ [고운세상피부과] (0) | 2012.10.19 |
---|---|
늙지 않는 그녀의 동안얼굴, 어떤 시술을 받았나? [고운세상피부과] (0) | 2012.10.18 |
피부 레이저 치료, 시술후 관리는 이렇게 하세요 [고운세상피부과] (0) | 2012.10.09 |
탈모가 의심된다면? 대머리 자가 진단법으로 체크~! [고운세상피부과] (0) | 2012.10.04 |
피부두께 및 탄력도에 따른 피부타입 자가측정법 [고운세상피부과] (0) | 2012.09.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