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국지색, 피부미인

경국지색 클레오파트라의 피부관리 비결 

 

[고운세상피부과 클레오파트라 피부]
경국지색 클레오파트라의 피부관리 비결


 

율리우스 카이사르의 정부이자 안토니우스의 아내가 됐던 여자, 클레오파트라~

경국지색하면 바로 떠오르는 여인이 바로 이 클레오파트라입니다.

여성으로서 정치에 관심이 많았던 클레오파트라는 카이사르를 이용해 로마 정계에 끼어들어 권력을 얻고자 했던 한편, 카이사르가 암살된 이후에는 마르쿠스 안토니우스 장군을 유혹해 그를 이용해 다시금 권력을 꿰찹니다.

 

그럼 클레오파트라에게 권력을 안겨주었던 그녀의 매력은 어디에서 나온 것일까요? 얼마전 영국의 한 TV채널에서 그녀의 가족사항과  고대에 남겨진 유물들을 통해 그녀의 모습을 재현했는데, 여지껏 생각해왔던 백인의 미녀모습과는 다르게 아프리카계의 혈통을 이어받은 까무잡잡한 피부의 여성이였습니다.

  

사실상 역사가들도 그녀의 모습이 재현되기 이전부터 빼어난 외모로 그녀가 두 전쟁영웅의 사랑을 받았다기 보다는 뛰어난 재치의 언변과 피부의 매끄러운 감촉때문이었다고 합니다. 물론 호감형의 외모가 바탕이 되었겠지만 ^^;; 무엇보다도 최강의 피부를 가지고 있었다는 것이겠지요.

 

역사를 통해 전해져 내려오는 그녀만의 피부관리 비결은 다음과 같습니다.

 

[클레오파트라의 피부관리비결1-우유와 꿀]

 

그녀는 아침저녁으로 우유와 꿀을 섞어 가득 채운 욕조에서 세안과 목욕을 즐겨했다고 합니다.

우유중에서도 발효된 우유로 마사지를 하였다고 하는데, 발효된 우유에는 젖산이 생겨 피부의 죽은 세포, 즉 각질을 제거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우유의 지방산의 일종인  카프린산은 피부에서 자라는 나쁜 미생물의 번식을 막아 피부를 깨끗하게 하고, 비타민 A는 피부나 점막세포의 분화에 큰 역할을 해 피부를 건강하게 하는 동시에 촉촉하게 보습을 유지시켜 줍니다.  

한편 꿀은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치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 밖에도 바이러스, 박테리아, 진균류의 살균효과가 뛰어나며 자연적인 상처 치유력을 증강시킵니다.

이러한 꿀과 우유를 함께 사용했을 때에는 뛰어난 보습력와 탄력 효과로 인해 건조한 피부관리에 매우 효과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클레오파트라의 피부관리비결2-맥주]

 

얼굴피부 뿐만 아니라 바디피부관리에도 많은 관심을 쏟았던 클레오파트라의 비결은 맥주 거품을 이용한 것이었습니다. 체온보다 1∼2도 높게 데운 욕탕에 적당량의 맥주를 부어 혼합시킨 후 목욕을 하였다고 하는데요. 맥주거품을 바디에 발라 마사지하면 부드럽고 탄력이 생겨 매끄러운 피부가 만들어 진다고 합니다.

그럼 클래오파트라가 즐겨했다는 맥주목욕에는 어떤 특별한 효능이 있는걸까요?

그것은 바로 각질 제거와 피부를 부드럽게 가꾸는데 효과적인 '효모'입니다. 효모는 주름살 제거와 미백에도 효과가 있으며, 필수 아미노산과 천연비티민 B, 셀레늄, 항산화 미네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따라서 맥주를 이용해 목욕을 하게 되면, 효모로 인해 신진대사가 활발하게 되고 체내에 독소가 빠져나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역사적인 두 남자의 마음을 움직여 자신이 원하는대로 뜻을 펼쳤던 클레오파트라의 비결~

역사는 그녀를 요부로 기억해왔지만, 최근 여성의 역할이 사회에서 커져가는 현재의 시점에서 그녀는 분명 당시에 끌어낼수 있는 여성의 장점을  최대한으로 끌어내어 역사를 바꾼 능력있고 아름다웠던 여성임에는 틀림이 없는 듯 합니다 

 

 

  '추천'이 많은 힘이 된다는 사실 아시죠? 손가락모양을 꾸욱~^^ 로그인 안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