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운세상 전문의 치료

겨울철 안면홍조, 엑셀브이레이저(excel v)로 치료하세요 [압구정로데오역피부과 청담고운세상피부과]

겨울철 안면홍조, 엑셀브이레이저(excel v)로 치료하세요

[압구정로데오역피부과 청담고운세상피부과]

  

 

요즘같이 날씨가 추운 겨울날 따뜻한 실내에 들어가면 쉽게 얼굴이 붉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실외와 실내 온도 차이에 민감해진 피부가 쉽게 반응하여 생기는 증상으로, 보통 몇 분 후에는 원 상태로 돌아가긴 하지만 붉어진 상태가 유난히 심하다거나 장시간 지속된다면 치료를 필요로 하는 안면홍조증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안면홍조증은 혈관이 남들보다 많이 발달한 경우로 유전적으로 발생하기도 하고, 만성 여드름과 알러지, 과도한 선탠, 부적절한 연고제의 사용 등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안면홍조증이 있는 사람은 다른 사람보다 얼굴이 더 쉽게 붉어지고 붉은 기가 더 오래 가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것은 혈관이 쉽게 확장되고 수축시간이 오래 걸려 생기는 것입니다. 얼굴에서도 특히 뺨에 혈관이 많이 분포되어 있기 때문에 유독 쉽게 붉어지는 현상을 볼 수 있습니다.

비정상적으로 확장된 모세혈관들은 혈액순환과 피부 신진대사의 저하로 인해 느리게 수축되므로 한번 붉어진 얼굴은 한참 기다려야 원래의 피부 색깔로 회복됩니다. 정서적으로 불안하거나 긴장하는 것도 안면홍조증의 원인으로 작용하며, 뜨거운 음료나 치즈, 초콜릿, 매운 음식 등 자극성이 있는 음식을 자주 먹거나 폐경 후 여성들도 안면홍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엑셀브이레이저 시술은 이러한 안면홍조 치료가 가능한 레이저 시술로서, 이미 각 국에서 유명한 논문, 연구에서 검증을 마치고 FDA 승인을 받은 안정적이고 효과적인 시술입니다. 다크써클, 모세혈관 확장, 주사(딸기코), 여드름 붉음증과 같은 혈관성질환 치료에 효과가 매우 탁월할뿐 아니라, 피부톤 개선은 물론 기미색소, 모공도 함께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시술시간은 10여분 정도가 소요되며, 평균적으로 4주 간격으로 3~5회 시술 시 만족스러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회복 시간이 거의 필요 없어 생활에 큰 지장을 주지는 않으나 시술 당일 일시적으로 피부가 붉어지고 멍이 생길 수 있으며, 이는 시간이 지나면 호전됩니다. 시술 후에는 찜질방, 사우나를 2주정도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