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성피부관리

[남자의 피부관리-면도하는 법]피부손상을 줄이는 올바른 면도법

[고운세상피부과 남자의 피부관리-면도하는 법]
피부손상을 줄이는 올바른 면도법

 

남자라면 피해갈 수 없는 면도,

2차 성징이 나타나는 사춘기가 되면 거뭇거뭇 턱주위를 시작으로 수염이 올라오기 시작합니다. 매일매일 면도하지 않으면 이내 지저분해 보임에 따라 인상을 망칠수도 있고, 수염주위로 묻는 먼지로 인해 청결하지 못한 상태를 유지하기도 합니다.

한편 매일매일 반복되는 면도로 인해 피부는 자극을 받고 상처받음에 따라 점점 민감해지고 예민해집니다.

청결하지 못한 면도기는 상처난 피부속으로 염증을 유발시켜 울긋불긋 여드름과 같은 트러블을 발생시키고, 이에 따라 색소침착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그렇다고 면도를 안할 순 없고, 하자니 트러블이 난 주위를 피해 면도를 하는 일이란 여간 고통스러운 일이 아닙니다.

 

면도로 인해 발생된 트러블을 관리하는 일도 중요하지만, 우선은 사전에 예방을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임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그럼 피부손상을 최소화하는 올바른 면도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1.  면도전에는 미지근한 물로 반드시 손과 얼굴을 깨끗히 씻어줍니다.

면도를 하기 전에는자칫 묻어있는 세균에 의해 염증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밤 사이에 난 수염주변의 피지와 노폐물을 깨끗히 씻어주는 것이 좋으며, 면도를 하게 될 손도 청결하게 씻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2. 비누가 아닌 쉐이빙 폼으로 충분한 거품을 내어 면도부위에 발라줍니다.

비누는 윤활작용이 적어 사용을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쉐이빙폼은 비누보다 훨씬 수염이 부드럽게 깍이게 도와주며, 면도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함께 해줍니다.  쉐이빙폼은 본인에게 적합하다 싶은 자극없는 제품을 사용합니다.

 

 

3. 면도를 할 부위를 미지근한 물과 쉐이빙 폼으로 충분히 불려줍니다.

면도할 부위를 충분히 불려주는 것이 건조할때 하는 것보다 70% 이상 쉽게 깍아내 피부의 자극을 줄여줍니다. 깨끗히 세안 후 쉐이빙폼을 미리 발라 준 후 양치 등 기타 다른 것을 먼저 하여 시간을 두고 충분히 불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4. 면도하기

(1) 피부와 면도기를 밀착하여 가급적 최소의 횟수로 면도합니다.

(2) 수염굵기가 가는 곳에서부터 굵은 곳으로 이동하며 깍아줍니다.

(3) 수염이 난 결을 따라 깍아줍니다. 역방향으로는 피부상처를 입힐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가급적 한번씩만 역방향으로 면도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4) 면도가 쉬운곳을 먼저 합니다. 입술 위 인중, 턱끝, 귀주변 등의 까다로운 부분은 맨 나중에 조심스럽게 깍아줍니다.

 

 

5. 면도가 모두 끝나면 찬물로 패딩해줍니다.

면도부위가 불어 모공이 늘어나있는 상태이므로 찬물세안을 통해 모공을 패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6. 애프터쉐이빙을 사용합니다.

면도 후에는 피부가 자극을 받음에 따라 건조해지고 예민해져 있는 상태이므로, 보습을 해주고 피부를 소독해줄수 있는 면도전용 애프터쉐이빙 제품을 사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면도기를 청결하게 관리하세요!!!!!

위의 방법대로 면도를 했다고 안심하는 것은 금물입니다. 물기에 노출되어 있는 면도기는 필히 완벽한 건조가 필요합니다.

칫솔과 같이 면도기를 세면대에 그대로 방치해두는 것은 축축한 면도날을 따라 세균이 번식할 가능성이 큽니다. 이런 면도기를 사용하다가 상처가 날경우에는 세균감염이 되어 염증반응과 트러블을 발생시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면도 후에는 항상 면도기를 깨끗하게 씻어내고 면도날 사이사이의 수염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꼼꼼하게 청소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천'이 많은 힘이 된다는 사실 아시죠? 손가락모양을 꾸욱~^^ 로그인 안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