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운세상 전문의 치료

피부 스스로 꺼진 부위를 채우는 볼륨효과, 스컬트라 시술[목동 고운세상피부과]

[목동 고운세상피부과]

피부 스스로 꺼진 부위를 채우는 볼륨효과, 스컬트라 시술

 

 

스컬트라(Sculptra)PLLA성분으로 구성된 콜라겐 촉진제로 보톡스, 필러와 같이 주사 방식으로 시술됩니다. sculptra2.jpg피부노화를 개선하기 위해 피부 속 콜라겐을 유지·생성시켜 주는 콜라겐 생성주사로, 기존 필러가 피부 속에 주입되어 즉각적인 볼륨효과를 얻어내는 시술이라면, 스컬트라는 주입 후 해당 부위의 체내에서 콜라겐이 지속적으로 생성되어 시간이 흐름에 따라 주름을 개선시키고 꺼진 볼륨을 스스로 회복시키는 시술입니다.

스컬트라의 주성분인 PLLA(Poly-L-Lactic Acid)는 식물에서 얻을 수 있는 알파히드록시산 계열로서, 재흡수가 가능하고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동시에 수분과 이산화탄소, 당으로 분해되어 인체에 남지 않아 안정적이며, 관자놀이/ 눈물고랑/ 광대뼈/ 팔자주름/ / 입가주름/ 턱선/ 등의 부위에 적용되는 만큼, 의료진의 세심한 시술경험과 노하우를 필요로 하는 시술입니다.

 

 

스컬트라 시술과정

스컬트라는 미용 분야에서 FDA 승인을 받아 이미 그 안전성을 검증받은 바 있으며, 지방이식과 달리 비수술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회복기간이 따로 없고, 시간이 지날수록 볼륨감을 되찾아가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4~6주 간격으로 평균 3회 시술 시 약 6주 후부터 효과가 나타나 25개월까지 지속될 수 있습니다.

주사방식으로 주사 부위에 약간의 통증이나 멍이 들 수 있지만 며칠 내로 사라지고, 시술 후 바로 화장이 가능해 직장인들도 부담 없이 받을 수 있습니다.

시술 후에는 붓기와 홍조를 예방하기 위해 가급적 자외선을 피해주도록 하고, 일주일 정도 사우나를 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별도로 아이스팩을 활용하거나 5일에 걸쳐 하루 5분씩, 5회정도 시술 부위를 마사지해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환자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1회 시술만으로도 변화를 느끼는 분들도 있습니다.

 

 

sculptra.jpg

- 시술 후 즉시 볼륨효과가 나타나지만, 수일 내에 수분이 흡수되면서 볼륨효과가 사라집니다.

- 새로운 콜라겐이 형성되면서 6주 정도부터 효과가 나타납니다.

- 한달 간격으로 3회정도 치료 시 최대 25개월간 효과가 지속됩니다.

 

 

sculptra1.jpg

 

 

이런 분들이 받으시면 좋습니다.

- 팔자주름 및 얼굴전체의 주름개선과 탄력을 원하시는 분

- 지방이식이 부담스러운 분

- 보다 자연스러운 볼륨효과를 원하는 분

- 일반 필러보다 오랜 지속기간을 원하는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