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관리 FAQ

기미를 개선시킨다는 민간요법, 홈케어의 효과 [고운세상피부과]

기미를 개선시킨다는 민간요법, 홈케어의 효과 [고운세상피부과]

 

Q/ 기미에 좋은 관리법은 어떤 것이 있나요?

한번 생긴 기미는 전문적인 치료 외에는 확실한 제거법이 없습니다. 따라서 사전에 열심히 관리하는 것이 최선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자외선에 노출이 심했을 경우 피부가 검게 타거나 기미 등 잡티가 생기기 쉬우므로, 집에 돌아오면 냉장고에 넣어 차게 만든 화장수를 화장솜에 적셔 얼굴 등에 약 5분간 얹어놓고 수분을 공급해 준 뒤, 미백관리 전용 팩이나 로션 등으로 마무리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Q/ 달걀과 식초를 합쳐 만든 <식초란>이 진피층에 뿌리 내린 기미를 없애는 민간요법이라고 하던데요. , 식초는 위액의 분비를 돕고 칼슘을 효과적으로 흡수시켜 소화기관의 기능 이상을 정상화 시키는데 도움을 줘서 자연히 기미도 없어진다고 합니다. 정말인가요?

식초는 초산, 구연산, 사과산 등 각종 유기산이 풍부해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돕고, 젖산 등 피로물질이 쌓여 산성화된 몸을 약알칼리성으로 바꿔줍니다. 또한, 칼슘의 흡수를 돕는 역할도 하는데, 이러한 식초는 골다공증과 기미, 검버섯, 여드름 등의 예방이나 완화에 어느 정도 도움이 되지만 근본적인 기미 치료법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Q/ 율무가루와 계란 노른자를 우유와 함께 섞어 천연팩을 만들어 피부에 바르면 기미를 완화시키는데 효과적이라는데, 율무의 어떤 요소가 기미를 완화시키는 작용을 하나요?

율무는 유기산 등이 함유된 뛰어난 약용곡물로 체내 혈액이나 수분대사를 촉진시키고 정화하는 작용이 있어 거친 피부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미백작용이 있어 기미도 어느 정도 완화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Q/ 녹차가루+배추즙, 녹차가루+무즙, 녹차가루+감자즙이 기미는 물론 피부가 맑고 탱탱해지는데 좋다는데녹차가루와 채소가 합쳐지면 피부에 좋은 효과를 주는 것인가요?

녹차에는 노화 예방에 탁월한 비타민 E가 다른 식품에 비해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피부 미백에 좋은 비타민 C도 풍부합니다. 여기에 비타민이 많이 함유된 채소와 함께 팩을 해주면 피부미용에 더욱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Q/ 청주로 세수를 하거나 검정깨와 섞어서 기미 난 곳 위에 올려놓으면 기미완화에 좋다고 하는데 정말인가요?

청주는 클렌징 효과와 피부 탄력, 미백 작용이 있습니다. 또한 검정깨는 단백질과 칼슘, 철분이 풍부하여 피부 조직의 재생력을 증진시켜 문제성 피부에 영양을 보충시켜 주고, 비타민E의 함유로 거친 피부를 매끄럽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 피부를 개선시켜 줄 뿐 이 역시 근본적인 기미 치료법은 아닙니다.

 

Q/ 많은 여자 분들이 쌀뜬물로 세안하면 피부에 효과적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쌀의 지저분한 것을 씻어낸 것인데, 왜 좋은가요?

쌀뜨물에는 쌀이 담고 있는 각종 영양분이 그대로 녹아내려 있습니다. 이를 이용해 세안을 하면 쌀의 영양을 충분히 흡수할 수 있어 피부미용에도 어느 정도 효과적입니다.

 

Q/ 기미를 예방하고 예쁜 볼 피부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은?

자외선 차단제의 사용을 습관화하여 기미의 원인이 되는 자외선에 대한 과다노출을 막아주고, 자외선에 대한 저항력을 길러주는 비타민C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색소의 침착이 생기지 않도록 주 1~2회 정도 각질제거를 해주면 도움이 되며, 무엇보다 편안한 마음으로 스트레스 없이 생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