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성피부관리

꽃중년의 자신감, 피부관리로 되살아난다 [고운세상피부과]

꽃중년의 자신감, 피부관리로 되살아난다 [고운세상피부과] 

 

 

Q/ 피부과를 찾는 중년 남성들이 예전과 비교했을 때 얼마나 늘어났나요?

고령화 시대로 접어든 만큼 중년들의 자기관리도 더욱 적극적으로 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실제로 병원에 내원하시는 고객층을 보면 4-50대 중년 고객의 경우 3년 동안 2.5배 정도 증가하는 추세를 보였습니다.

 

Q/ 중년 남성들이 상담도 많이 하나요

이전에는 피부과를 찾는 주요 남성환자라고 하면 여드름 등으로 고민하는 10~ 20대 젊은 남성이 대부분이었으나, 최근에는 자기관리에 철저한 40~50대의 중년남성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고, 상담이나 문의전화 또한 부쩍 늘어나고 있습니다.

 

Q/ 중년 남성들이 주로 받는 피부관리는 뭔가요?

젊게 보이기 위한 피부관리를 많이 하십니다.

40대 중년 이후가 되면 특히 이마와 미간 등에 눈에 띄는 주름이 생기고 검버섯이라고 부르는 잡티가 자리잡으면서 피부탄력도 줄어들게 됩니다.

최근에는 일상생활에 큰 불편함이 없는 레이저 시술 등이 다양하게 도입되어 간편하게 치료받을 수 있기 때문에 중년남성 환자들이 부담 없이 치료받으시는 것 같습니다. 또한 요즘은 남성들을 위해 별도의 스킨케어룸이 마련되어 있어 더욱 편리해 하십니다.

 

Q/ 중년 남성들이 피부 관리를 받는 이유는?

아무래도 적극적인 사회활동 위해서는 외모에서 오는 인상과 자신감이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하는 듯 합니다. 특히 남성의 경우 건강관리와 외모관리를 경쟁력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트렌드가 되어 중년층의 자기관리는 더욱 적극적으로 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Q/ 피부관리 외에도 중년 남성들이 관심을 보이는 시술은?

나이가 들면서 피부노화 외에 중년 남성분들의 경우 복부비만으로 고생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외모가 경쟁력인 시대에 복부비만 또한 크나큰 걸림돌로 작용하기 때문에 이를 치료하고자 병원을 찾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절개 없이 지방세포를 파괴하여 축소시키는 시술이 도입되어 보다 부담없고 안정적으로 치료받을 수 있습니다.

 

Q/ 관리 받은 후 반응은 어떤가요?

평소 자신의 콤플렉스였던 부분을 보완하여 좀 더 젊어진 외모를 얻게 되고, 이로 인해 사회생활을 하는 데 있어서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는 분들이 많습니다.